지난 시간에는 포항 주요 관광지를 당일치기로 돌아볼 수 있는 '포항 시티투어 코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포항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 BEST 12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포항 시티투어가 추천하는 명소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2021 포항 시티투어 소개
포항시는 4월 24일부터, 포항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당일치기 코스로 돌아볼 수 있는 '포항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종일코스를 비롯한 반일코스와 야간코스, 테마코스 등 총 4개 코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항 시티투어 코스 및 신청방법, 이용요금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항 가볼만한 곳 BEST 12
- 포항 호미곶
- 포항 내연산 12폭포
- 포항 운제산 오어사
- 포항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 포항 영일대 & 포스코 야경
- 포항운하
- 포항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 포항 철길숲 & 불의 정원
- 포항 죽장 하옥계곡
- 포항 장기읍성 & 유배문화체험촌
-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 경상북도 수목원
그럼, 2021 포항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 BEST 12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포항 호미곶 일출
'호랑이 꼬리'라는 뜻의 호미곶은 국내 최고이자, 최초의 일출 명소인데요.
호미곶은 매일 아침 떠오르는 희망을 마주하는 새천년 한민족 해맞이 축천의 개최 장소이기도 합니다.
호미곶에는 1908년부터, 영일만 앞바다를 비추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미곶 등대가 있는데요. 또한, 호미곶 일대 해안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② 포항 내연산 12폭포
포항 내연산 12폭포는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시냇물을 껴안고 포근하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내연산 12폭포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대자연의 참맛을 느껴보시건 어떨까요?
③ 포항 운제산 오어사
포항 오어사는 운제산 자락에 자리 잡은 신라시대 고찰인데요.
원효대사의 설화를 고이 간직하고 있는 오어사는 삼면은 산으로 한 면은 저수지와 이어져 있었는데요. 어느 산사에서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산라 천년의 신비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고즈넉한 오어사에서 특별한 정취를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④ 포항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포항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아름다운 산책코스인데요.
동해의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쭉 뻗은 트레킹로드는 답답한 도시를 떠나 시원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코스입니다.
서쪽의 동해면과 동쪽의 호미곶면, 장기면에 걸쳐있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일출과 석양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펼쳐진 힐링로드입니다.
⑤ 포항 영일대 & 포스코 야경
낮보다는 밤이 아름다운 영일대 해수욕장은 포스코와 함께, 영일만을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최고의 데이스 코스인데요.
여기에, 아름다운 백사장의 고운 모래와 길게 펼쳐져 있는 해변은 포항의 대표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영일대 해수욕장에는 국내 최초의 해상 전통누각인 영일대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바다 한가운데 세워진 2층 높이의 영일대 전망대는 아름다운 동해의 일출을 바라볼 수 있어, 포항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잡고 있고 있습니다.
⑥ 포항운하
포항운하는 포항의 젖줄인 형산강과 동빈내항 사이에 끊어진 물길을 친환경적으로 복원해 되살린 국내 최초의 운하입니다.
포항운하의 물길을 따라, 지금은 포항크루즈가 상시적으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녹지가 형성되어 있어,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거운 산책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⑦ 포항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포항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은 천혜의 절경인 동해면 해안에 연오랑세오녀의 전설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 연오랑세오녀 전설
옛날 동해 바닷가에 연오와 세오라는 부부가 살고 있었는데요.
신라 제8대 아달라왕 4년(157년) 연오랑이 바닷가에서 해조를 따다가, 갑자기 바위가 움직이는 바람에 일본에 건너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연오랑이 바위를 타고 바다를 건너오는 광경을 본 왜인들은 연오랑을 비상한 사람으로 여겨 왕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오녀는 남편 연오랑이 돌아오지 않자, 그를 찾아 나섰는데요. 남편의 신이 바위 위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세오녀는 그 바위에 올라가니, 바위가 움직이며, 세오녀도 일본에 가게 되는데요. 부부는 다시 만나고, 세오녀는 귀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벌어지자, 신라에서는 해와 달이 빛을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달라왕은 일본에 사신을 보내고, 연오랑은 그 사신에게 세오녀가 짠 비단을 주며, 비단으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라고 전하는데요.
그런데, 연오랑의 말대로 했더니, 신라에 해와 달이 다시 빛을 찾았다고 합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은 이런 전설들이 그대로 이야기를 담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 들려주고 있습니다.
⑧ 포항 철길숲 & 불의 정원
포항 철길숲은 약 100년간 포항을 달리던 기찻길을 푸른 숲으로 탈바꿈해, 시민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든 명소인데요.
수경시설인 벽천과 음악분수를 비롯한 스틸아트 작품 등의 미래지향적인 도시재생의 대표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고전과 현대 감각이 만나, 푸르고 아름다운 포항을 찾는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한편, 포항 철길숲을 조성하던 중, 지하 200m 지점에서 나온 천연가스에 불꽃이 옮겨 붙으면서, 꺼지지 않는 불꽃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금방 꺼질 것처럼 보여, 그냥 불이 꺼지기를 기다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불길이 오랜 시간 지속되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불의 정원으로 조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⑨ 포항 죽장 하옥계곡
포항 죽장 하옥계곡은 바람과 햇살이 가득한 포항의 숨은 비경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포항시 최북단에 북쪽으로 청송군 부동면이 접해있고, 동쪽으로 영덕군 달산면, 남으로는 포항시 송라면이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옥계곡은 태백산맥의 지맥인 동대산 향로봉 계곡이 합쳐진 영덕 오십천의 발원지인데요. 사계절 맑은 물이 흐르고,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고 있어, 힐링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⑩ 장기읍성 & 유배문화체험촌
포항 장기읍성은 산성 기능을 겸한 읍성으로, 해발 252m의 산 정상에 평탄하게 만들어진 마름모꼴 산성인데요.
성 전체의 모양은 연잎 모양의 말굽형이며, 180 º로 동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동해안의 중요한 군사기지였습니다.
현재는 향교만 마을 주민들에 의해 복원 유지되어 있고, 성벽은 현재도 복원 중에 있습니다.
또한, 포항 장기면 일대는 조선시대 선비 100여 명이 유배를 다녀간 곳으로 유명한데요. 다산 정약용과 우암 송시열 같은 당대 최고 학자들이 회한의 눈물을 흘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유배인들에 의해 만들어진 독특한 유배문화를 바탕으로 유배문화체험촌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⑪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100여 년 전, 일본인들이 살았던 일본 가옥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거리입니다.
과거의 아픈 역사를 보존하고, 기억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교훈의 장소이기도 한데요. 마치, 일본 교토의 예스러운 골목에 있는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에서 구룡포 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언덕으로 올라서면, 구룡포 항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마을 뒤로 이어진 길을 따라,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도 함께 들러볼 수 있습니다.
⑫ 경상북도 수목원
경상북도 수목원은 국내에서 최고 높은 해발 650m에 위치하고 있는 수목원인데요.
자연체험학습과 학술연구를 위한 보존구역이 공존하고 있으며, 1,500여 종의 다양한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의 보고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낭만이 가득한 경상북도 수목원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포항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 BEST 12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본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들 일부는, 포항 시티투어의 대행을 맡고 있는 현대 고속관광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받아 사용했으며, 사진 이용에 있어, 저작자 명시와 비영리적인 사용, 사진 등의 변경은 하지 않았습니다.
완연한 봄을 지나 여름으로 향하고 있는 요즘,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으로 보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여행지 추천 3가지 (0) | 2023.09.06 |
---|---|
함안 칠서 강나루 오토캠핑장 예약방법 및 이용요금 (0) | 2021.06.16 |
포항 시티투어 코스 알아보기 (0) | 2021.04.27 |
충주 만수계곡 자연관찰로 가는 방법 (0) | 2021.04.24 |
충주 수주팔봉 캠핑장 가는 방법 (2) | 2021.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