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세상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가는 방법과 이용 방법

NALDA7 2021. 3. 16. 12:17

 

디즈니월드-불꽃놀이-전경
디즈니월드 불꽃놀이 전경

어느새 해가 지고, 디즈니월드에 밤이 찾아옵니다. 매직 킹덤 신데렐라 성 앞 광장에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이 많은 사람들이 모인 이유는 바로 디즈니 월드에 백미, 꽃놀이를 보기 위해서였는데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이런 불꽃놀이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도하면서,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장소인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월드로 가는 방법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월트-디즈니-테마파크-위치
미국 월트 디즈니 테마파크 위치

 

디즈니랜드 & 디즈니월드

 

미국에 있는 월트 디즈니는 2개의 테마파크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나는 플로리다주 올랜드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월드이고, 다른 하나는 캘리포니아주 오렌지군 애너하임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랜드입니다.

 

두 곳의 규모를 설명하자면, 월트 디즈니월드가 디즈니랜드보다 20배 정도로 더 큽니다.

 

 


월트 디즈니월드 가는 방법

월트 디즈니월드(Walt Disney World)는 미국 플로리다주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올랜도에서 남서쪽으로 30km 거리에 위치해 있는 지구에서 가장 큰 테마 파크입니다.

 

 

디즈니 월드 면적과 규모

 

월트 디즈니월드의 면적은 약 110㎢이고, 평소에는 동시에 최대 20만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월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휴양지로 특색에 따라 매직 킹덤, 엡캇, 할리우드 스튜디오, 애니멀 킹덤, 이렇게 총 4개의 테마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월드 개장일

  1. 매직 킹덤 (1971)
  2. 엡콧 (1982)
  3.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1989)
  4. 디즈니 애니멀 킹덤 (1998)

 

디즈니월드는 1971년 10월 1일에 매직 킹덤으로 최초 개장했는데요. 그 후로 엡캇이 1982년에 개장,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가 1989년에 개장, 그리고 디즈니 애니멀 킹덤이 1998년에 개장했습니다.

 

참고로, 캘리포니아주 오렌지군 애너하임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랜드는 1955년에 개장했는데요. 디즈니랜드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에서 디즈니월드 가는 방법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면, 샌프란시스코 공항을 경유하여 올랜드 공항에 도착합니다.

 

 

▶ 올랜드 공항에서 무료로 디즈니 월드 가는 방법

 

올랜도에서 남서쪽으로 30km 거리에 있는 월트 디즈니랜드는 192번 연방 고속도로와 4번 주간 고속도로에서 가까운데요. 디즈니 호텔에 머무른다면, 리조트까지 매직 익스프레스 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호텔도 많이 있습니다.

 

 

디즈니 어플을 꼭 설치해야 하는 이유

 

① 놀이기구 대기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내부 지도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③ 길 찾기 기능도 있습니다.

 


월드 디즈니월드 이용방법

디즈니월드는 4개의 테마파크와 2개의 워터파크, 그리고 리조트, 골프장, 호수, 소형 운하, 다운타운 디즈니 등이  하나의 월드로 이루어져, 하루 동안에 다 돌아보기 힘든 곳입니다.

 

 

디즈니월드 안에서 무료 교통 서비스

 

디즈니월드 입장객과 호텔 투숙객에 한해서, 월트 디즈니 월드 내에서는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이 여러 가지 있는데요. 버스, 훼리, 소형보트, 모노레일 등이 있습니다.

 

훼리나 모노레일은 속도는 느리지만, 주변 경치를 감상하면서 이동할 수 있는데요. 가장 합리적인 이동수단으로는 자가용이나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주차장과의 거리가 너무 먼 매직킹덤을 제외하고는, 가족이 함께 간 경우라면 자가용이나 렌터카로 이동하는 것이 체력이나 시간을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 디즈니 월드 주차비 : 하루 25달러

 

디니즈월드 성수기는 3월, 4월과 6월, 8월, 그리고 12월입니다.

 

디즈니월드 비수기는 1월, 2월, 그리고 9월, 10월입니다.

 

 


숙소 정하기

 

숙소를 정할 때는 디즈니 안에 있는 호텔에 묵을 수 있는 패키지로 구입하는 것이 아주 효율적인데요. 비수기에는 최고 70%까지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디즈니월드 입장료

 

① 1일 티켓

 

성인 1인 140달러 정도인데요.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변동폭이 엄청 심합니다.

 

1일 티켓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데 있어서, 하루에 한 파크만 입장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파크 하퍼'라는 옵션을 추가하여 하루 안에 여러 파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파크 하퍼'가 없어졌다고 하는데요. 정상 회복하면 다시 돌아가겠지요.

 

 

② 패스트 패스 & 맥스 패스

 

패스트 패스와 맥스 패스 결재는 앱에서 가능한데요. 결재방식은 한국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등등, 해외사용 가능 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패스트 패스 & 맥스 패스란 놀이기구 예약 시스템인데요. 디즈니월드는 놀이 기구를 타거나, 캐릭터와 사진을 찍으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해놓으면, 놀이 기구 타는 곳에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이후로 패스트 패스 제도는 없어졌다고 하는데요. 코로나가 종식되고 예전으로 돌아간다면, 패스트 패스를 다시 사용하겠지요.

 


디즈니 월드 갈 때 준비물과 주의사항

 

① 모자 부채 선글라스플로리다의 햇빛은 너무 강하므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 모자 자외선 차단제가 꼭 필요합니다.

 

② 생수나, 텀블러 챙기기 : 디즈니월드에서 제공하는 탭 워터(수돗물)를 담을 용기나 아니면, 밖에서 생수를 챙겨가든지 해야 합니다.

 

③ 마스크와 손소독제 필수내부에서 식사 때를 제외하고는 절대 마스크를 벗으면 안 됩니다.

 

④ 레인 판초나 비옷 챙기기 : 플로리다는 갑자기 국지성 소나기가 오는 날씨라 비에 젖지 않게 챙겨야 합니다.

 

 

주의 사항

 

① 휴대폰 삼각대와 셀카봉은 반입금지입니다.

 

② 귀중품 분실은 개인 책임이라고 하니, 너무 큰 카메라 같은 것은 갖고 다니기 부담스럽겠지요.

 

③ 그런데, 우리나라 놀이공원과 달리,  음식물 반입은 허용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월트 디즈니월드로 떠나볼까요?

 


하늘에서-바라본-디즈니-다운타운
하늘에서 바라본 디즈니 다운타운

KBS 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 속으로' PD가 헬리콥터를 타고 월트 디즈니월드를 향해 갑니다. 얼마 뒤, 디즈니 다운타운이 나타났는데요. 보이는 건물들이 모두 디즈니 다운타운에 있는 호텔과 건물들입니다.

 

조종사가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디즈니월드는 미국 내에서 유일하게 민간인 소유의 비행금지구역이라고 합니다.

 

 

월트-디지니월드-전경
월트 디지니월드 전경

다음날, PD는 신데렐라 성이 있는 매직 킹덤을 찾아 가는데요. 월트 디즈니월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테마파크입니다.

 

이곳 월트 디즈니월드의  면적은 무려 약 110㎢인데요. 우리나라 에버랜드의 약 6배 이상으로 크네요.

 

 


매직 킹덤, 신데렐라 성

 

이곳 디즈니월드에 있는 매직 킹덤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수는 연간 약 2,000만 명으로, 세계 테마파크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신데렐라성-전경
신데렐라성 전경

디즈니월드를 상징하는 신데렐라 성은 디즈니월드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마침, 야외무대에서 디즈니 캐릭터들이 모여 뮤지컬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캐릭터들-야외공연-모습
디즈니 캐릭터들의 야외공연 모습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게 하는 것, 그것이 디즈니월드를 찾게 하는 이유가 아닐까요?

 

미국에도 행복한 딸바보가 아주 많아 보입니다.

 

 

디즈니월드-놀어온-아빠-딸
디즈니월드 놀어온 아빠와 딸

버지니아에서 딸과 함께, 디즈니월드를 찾은 한 아빠는 이곳이 너무나 좋은 곳이고, 그래서 좋은 하루를 보냈다고 인터뷰합니다.

 

 

월트-디지니-아버지-동상-전경
월트 디지니 아버지 동상 전경

디즈니월드 부지 선정 이유

 

디즈니월드의 부지 후보 중에는 의외로 이웃나라인 캐나다의 토론토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그것에 대해 매우 진지하게 고려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디즈니의 아버지가 캐나다 이민자인 인연 때문이었는데요.

 

하지만 결국, 날씨 때문에 최종 부지는 올랜도로 최종 결정되었고, 토론토의 그 부지에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인 Canada's Wonderland가 1981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디즈니 월드에 있는 재미난 놀이기구들 곳곳마다, 즐거운 비명과 환호가 끝없이 들려옵니다.

 

디즈니의 만화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 들의 손에 이끌려, 함께 춤을 추다 보면 어느새 모든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놀게 되는데요.

 

디즈니 월드에 있는 캐릭터들은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구피, 데이지 덕, 에리얼, 엘사, 스티치, 플루토, 에릭 왕자, 플린 라이터, 크리스토프, 곰돌이 푸, 기타 등등입니다.

 

이 캐릭터들이 나타나는 시간과 장소가 궁금하다면 디즈니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이곳 디즈니월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2019년에 정식 개장한 스타워즈 갤럭시스 엣지인데요.

 

2020년 구 더 그레이트 무비 라이드 자리에 미키와 미니의 런어웨이 레일웨이라는 새로운 다크라이드 어트랙션이 개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19 사태는 꿈과 환상의 디즈니월드에도 많은 영향이 있었습니다.

 

2020년 7월, 대목의 여름이지만 4개월 동안 문을 닫았던 디즈니월드는 이전과는 달라진 한산한 장소가 되었는데요. 입장객들은 대기 시간이 이렇게 짧았던 것은 처음이라고 말합니다.

 

감염을 우려해 입장 인원을 엄격히 제한하고, 각종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를 도입한 결과였지요.

 

직원은 물론 방문객들도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고, 스타워즈 시리즈 속 병사들인 스톰 트루퍼가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고, 미키 마우스는 멀리서 손만 흔들어줍니다.

 

퍼레이드와 폭죽 등 인파를 끌어모을 수 있는 행사는 모두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년 아저씨들이 마스크 쓰고 깜찍한 미키 티셔츠를 입고 있는 게 인상적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불꽃놀이, 퍼레이드 라이언킹 공연 등 인파가 많이 몰릴 행사는 모두 중단한 상태인데요. 입장객 숫자도 정원의 25%만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장소인 월트 디즈니월드로 가는 방법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여행하기 좋은 시절이 찾아오면, 꼭 한번 찾아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 가는 방법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 가는 방법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는 샌디에이고 동물원에서 북쪽으로 56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를 찾아가는 방법

tour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