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생전, 누구나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있을 텐데요. 산보다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늘 로망인 섬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세상에는 이런 아름다운 섬이 정말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런 섬 가운데,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섬 BEST 10을 제 나름대로 선정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름다운 섬 BEST 10
자신만의 로망인 섬,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섬들을 보면, 언제나 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바다와 새하얀 모래, 그리고 키가 큰 야자수와 완벽한 날씨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 아름다운 섬들은 열 손가락으로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섬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도, 이번에 제 나름대로 BEST 10을 선정해 봤습니다.
① 인도네시아 발리 Bali
② 필리핀 보라카이 Boracay
③ 캐나나 케이프 브레트 아일랜드
(Cape Breton Island)
④ 그리스 산토리니 Santorini
⑤ 이탈리아 시칠리아 Sicilia
⑥ 호주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아일랜즈
(Great Barrier Reef Islands)
⑦ 미국 하와이 빅 아일랜드 Big Island
⑧ 미국 하와이카우아이 Kauai
⑨ 미국 하와이 마우이 Maui
⑩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군도
(Islas Galapagos)
인도네시아 발리 Bali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 위치해 있는데요. 1만 7천 개 이상의 섬으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섬나라입니다. 수도는 자카르타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서쪽에 있는 수마트라 섬에서 동쪽의 뉴기니 섬까지 거리는 약 5,100km이며, 남북으로는 약 1,600km에 걸쳐 펼쳐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섬 위치
발리는 자바 섬 동쪽으로 1.6km 지점에 있는 섬인데요. 대부분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고, 중부 산악지대 남쪽으로 저지대가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슬람화 된 인도네시아에서 아직도 힌두교 문화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섬이기도 한데요.
관광객들이 흥겹게 따라 하는 노래와 춤에도, 모두 종교적인 의미가 깃들어 있으니, 그야말로 신성한 섬이라 불릴만합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Boracay
필리핀은 동남아시아의 동북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대륙 사이에 자리 잡은 7,107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라카이 위치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중서부 파나이 섬(Panay province) 북서쪽에 위치해 있는 섬인데요. 마지막 남은 천국이라 불릴 만큼 때 묻지 않은 자연을 지닌 휴양지입니다.
보라카이 섬의 전체 길이는 11km이고요. 길고 넓은 화이트 비치와 32개의 크고 작은 해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해변에는 잘고 곱게 부서진 산호초로 이루어진 부드러운 백사장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케이프 브레턴 아일랜드
Cape Breton Island
캐나다는 아메리카 대륙 북부에 위치한 국가로 수도는 오타와인데요. 케이프 브레턴 섬은 캐나다 북부 노바스코샤주(州)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캐나다 동쪽 끝에 위치한 노바스코샤 주에서도 북동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직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아,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케이프 브레턴 아일랜드는 바다뿐만 아니라, 울창하고 푸른 산림까지 볼 수 있는 섬입니다.
케이프 브레턴 아일랜드에서는 높은 지대의 푸르름과 망망대해가 이어지면서 큰 장관을 보여주는데요. 대서양 연안의 빼어난 경치 덕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리스 산토리니 Santorini
가파른 절벽과 온 세상을 파랗고 하얗게 수놓은 산토리니는 많은 여행자들의 로망인데요. 과거 기원전, 거대했던 대륙이 화산 폭발로 사라지고, 일부만이 남아서 지금의 산토리니가 됐다고 합니다.
전설 속에 사라진 애틀랜티스가 이곳이라는 가설이 나오는 것도 바로 그 때문인데요.
산토리니에서는 케이블카나 당나귀를 타고 절벽 위에 있는 산토리니 시내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포카리 음료 광고에 나온 장소가 바로 산토리니 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이아 마을인데요.
여기에서는 어느 시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그림엽서처럼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 때 하얀 벽돌집 위로 붉게 번지는 석양이 유명한 곳인데요. 한낮에도 태양의 각도에 따라 전혀 다른 장면이 연출돼 많은 관광객들이 넋을 놓고 바라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빨간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레드 비치도 있는데요. 에게해는 염도가 높아 몸이 바다에 잘 뜨기 때문에, 수영을 못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스 산토리니 섬에 대해서는 제가 많은 글을 올려놓았는데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 Sicilia
이탈리아는 유럽 중남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우리나라와 같은 반도 국가이기 때문에, 유럽 국가들 가운데 한국인들과 가장 비슷한 성향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긴 장화 모양을 한 이탈리아 반도는 북쪽으로는 알프스가 있고, 남쪽으로는 지중해 연안과 접해 있는데요.
따라서, 이탈리아에는 다양한 문화와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칠리아 섬은 이탈리아 본토에서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메시나 해협을 사이에 두고, 칼라브리아 반도에 인접해 있는 시칠리아 섬은 지중해에서 가장 큰 섬이기도 합니다.
시칠리아 섬의 대표 이미지는 레몬과 마피아인데요. 이것 또한, 시칠리아 섬의 다채로운 매력을 잘 보여줍니다.
한때, 마피아들의 본거지라는 악명을 떨친 시칠리아였지만, 지금은 이탈리아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이자, 다정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1년에 네 번이나 재배된다는 레몬은 시칠리아 섬에서 그 향기를 뽐내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칠리아 산 와인도 여행의 재미를 북돋우는 요소이기도합니다.
한편, 시칠리아 섬에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활화산, 에트나산이 있는데요. 다른 섬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문화유산 역시, 시칠리아 섬의 자랑거리입니다.
이렇게, 시칠리아는 문화와 자연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정말 아름다운 섬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아일랜즈
Great Barrier Reef Islands
오스트레일리아(호주)는 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호주 대륙의 절반 이상은 서부 고원 지대이지만, 많은 강들이 있고, 그레이트 배리어리프, 멜빌 섬, 태즈메이니아 등 많은 섬과 암초들이 있습니다.
보기만 하는 바다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호주가 딱 좋습니다.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아일랜즈 위치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아일랜즈는 호주 퀸즐랜드 북동부에 위치한 케언스에서 약 1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는 해양스포츠의 천국입니다.
면적이 약 20만 7천㎢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산호초는 대부분이 바다에 잠겨 있고, 일부는 바다 위로 나와 방파제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는 산호 400여 종, 어류 1500여 종, 연체동물 4000여 종이 살고 있는데요. 그야말로 세계 최고이자, 최대의 다이빙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배경이 되기도 한, 이곳에선 니모뿐만 아니라 바다 거북이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미국 하와이 빅 아일랜드
Big Island
미국의 50번째 주인 하와이는 북태평양에 위치해 있는 화산섬인데요.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서쪽으로 3,857㎞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8개의 주요 섬과 124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는 하와이의 섬 중 가장 큰 면적 때문에 '빅 아일랜드'라는 애칭으로 불리는데요. 이 곳에는 인간과 타협하지 않은 진짜 바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나의 하푸나 비치는 하얀 백사장과 코발트빛 바다를 자랑하는데요. 활화산인 킬라우에아에서는 흐르는 용암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와이에서 가장 늦게 태어난 빅 아일랜드는 지금도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중입니다.
하와이 카우아이 Kauai
하와이 카우아이 섬은 하와이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섬인데요. 위치는 하와이 섬에서 가장 북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카우아이는 원시림의 매력 때문에 '정원의 섬'이라 불리는데요. 이 곳에는 태평양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와이메아 협곡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우아이는 영화 '쥬라기 공원'의 배경이 된 장소인 만큼, 어떤 판타지 영화가 펼쳐져도 어색하지 않은 풍경을 지니고 있는데요.
카우아이에서는 나팔리 해안을 따라 온갖 색깔의 바다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스노클링을 하며 바다거북이와 돌고래를 만날 수 있는데요. 운이 좋으면, 해변에 나와 낮잠을 즐기는 몽크 바다표범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하와이 마우이 Maui
하와이 마우이 섬은 호리병 모양으로 생긴 섬인데요. 그림처럼 이어지는 하얀 모래사장과 눈부신 바다가 있습니다.
하와이에서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찾아야 할 곳은 단연 마우이인데요. 마우이에서는 초특급 리조트들이 럭셔리함을 자랑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곳은 마케나 빅 비치인데요. 바로 옆에는 누드 비치도 있습니다.
617곳의 커브가 기다리고 있는 꼬불꼬불한 길을 운전해서 가는 길은 그 자체가 천국인데요. 할레아칼라의 일출과 일몰 역시 손꼽히는 장관이며, 낮에 하는 하이킹도 좋습니다.
초승달 모양의 몰로키니 섬은 최고의 스노클링 스폿인데요. 바닷속에 있는 용암 벽이 파도를 막아 열대어들이 가득합니다.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군도
Islas Galapagos
갈라파고스 군도가 있는 에콰도르는 남아메리카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북쪽으로는 콜롬비아 동쪽과 남쪽으로는 페루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에콰도르란 이름은 적도상에 위치하고 있어서 생겨났다고 합니다.
갈라파고스 섬 위치
갈라파고스는 남아메리카로부터 1,000㎞ 떨어진 적도에 위치해 있는데요. 태평양의 적도 주위에 19개 화산섬과 주변 암초로 구성되어 있는 섬입니다.
옛 스페인어로 '안장'이란 뜻을 가진 '갈라파고'의 공식 이름은 '콜론 제도'인데요. 현재 에콰도르령으로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다시피, 갈라파고스 섬은 찰스 다윈의 진화론에 영향을 준 섬으로 유명한데요.
원래 동, 식물이 살지 않았던 이곳에 건너오게 된 생물들은 외부와 철저히 고립된 환경 때문에, 독자적으로 진화하게 된 섬입니다.
지금까지, 세상에는 이런 아름다운 섬 가운데,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섬 BEST 10을 제 나름대로 선정해 이야기해 봤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 아름다운 섬들을 하나씩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가 하루빨리 끝나, 자유롭게 해외여행할 수 있는 그날을 손꼽아 기다려봅니다.
'사진으로 보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역별 바지락 갯벌체험장 정보 BEST 10 (0) | 2021.04.01 |
---|---|
뉴질랜드 여행지 추천 BEST 8 (2) | 2021.03.31 |
곡성 섬진강 물멍 트레일워킹 예약 방법 (0) | 2021.03.26 |
산토리니 집들이 흰색인 이유 (0) | 2021.03.24 |
산토리니 피라 마을 가는 방법 (1) | 2021.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