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세상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 홍보행사

NALDA7 2021. 4. 16. 07:31

 

이제는 군산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군산 시간여행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4월과 5월 두달간 군산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봄에 떠나는 군산시간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 홍보를 위한 다양한 야외전시와 거리공연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봄에 떠나는 군산시간여행

완연한 봄의 계절인 4월과 5월 두달 동안, 군산 시간여행마을에서는 다양한 야외전시와 거리공연을 만날 수 있는데요.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 홍보의 일환으로 '봄에 떠나는 군산시간여행'이라는 주제를 담은 야외전시 및 거리공연을 펼쳐집니다.

 

 

군산 시간여행마을

 

군산시간여행마을-초원사진관-전경
군산시간여행마을 초원사진관 전경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라북도 군산시 내항1길 8 (장미동)

 

 

군산은 우리나라 근대사에서 일제 수탈의 아픔과 이에 항거한 열정의 도시인데요. 일제강점기의 근대 문화를 상상해볼 수 있는 문화재가 군산 원도심을 중심으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군산 원도심은 조선 후기와 일제강점기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느낌이 들어 '군산시간여행마을'이라 부릅니다.

 

군산 시간여행마을에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을 비롯한 호남 관세 전시관, 군산 근대미술관, 초원사진관, 동국사, 채만식문학관 등, 17개의 명소에서 지난 세기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군산 시간여행마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야외전시 및 거리공연으로,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 홍보와 함께,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관광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

 

 

① 시간여행축제 사진 전시 및 동백꽃 타임캡슐 포토존

 

먼저, 4월 10일부터 30일까지 월명동 근대쉼터에서는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의 사전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산의 주요 관광명소와 그동안 군산 시간여행축제 사진들을 야외 전시합니다.

 

또한, 군산의 시화인 동백꽃을 모티브로 동백꽃 타임캡슐 포토존이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월명동 근대쉼터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85

 


② 거리 버스킹과 플래시몹 퍼포먼스

 

일정 : 4월 17일 ~ 5월 말까지

요일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장소 : 경암철길마을, 초원사진관 일대

 

4월 17일부터 5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경암 철길마을과 초원사진관 일대에서는 거리 버스킹과 시간여행 서포터스의 플래시몹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집니다.

 

 

군산 초원사진관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③ 그날의 함성 속으로

 

5월에는 '그날의 함성 속으로'라는 주제로, 군산의 역사 속 그날, 군산 시민들의 울림 있는 함성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야외 전시가 펼쳐집니다.

 

3.5 만세운동과 옥구농민 항일항쟁 등 군산 역사의 변곡점이 되는 시대적 사건을 중심으로, 당시 군산 사람들의 저항과 투쟁, 그리고 영광의 순간을 담은 삽화 형식으로 전시됩니다.

 

이 전시 행사는 군산의 역사에 대해 홍보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역사의식과 결기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그리고, 전시장 한편에는 '그날의 포토존'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그날의 함성 속으로' 야외 전시와 함께, 월명동 구영 5길 일대에는 그와 관련된 깃발을 제작해 깃발거리도 함께 조성합니다.

 

 


시간여행마을-데이트-즐기는-연인
시간여행마을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2021년 군산 시간여행축제 홍보를 위한, 이번 야외전시와 거리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는데요.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우리 근대문화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여수 여행코스 추천 BEST 5

 

여수 여행코스 추천 BEST 5

따듯한 봄이 되면, 언제나 우리 귀에 들려오는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이 노래는 이제 봄을 알리는 후크송처럼 완벽한 봄의 전령이 되어 버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향긋한 봄바람과 함

tour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