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세상

여수 여행코스 추천 BEST 5

NALDA7 2021. 4. 9. 14:13

 

따듯한 봄이 되면, 언제나 우리 귀에 들려오는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이 노래는 이제 봄을 알리는 후크송처럼 완벽한 봄의 전령이 되어 버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향긋한 봄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낭만의 도시 여수를 만끽할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 5곳을 추천합니다.

 

복잡한 대도시를 벗어나,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여수를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여수 여행코스 추천 BEST 5

  1.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2. 여수 돌산공원
  3. 여수 해상 케이블카
  4. 여수 오동도
  5. 여수 아쿠아플라넷

 

 

전라남도 남동쪽의 여수반도와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진 낭만의 도시, 여수(麗水)

 

여수-여행코스-추천
여수 여행코스 추천

 

한자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름다운 물을 품고 있는 여수는 4계절 내내 아름다운 바다와 한려수도의 섬들이 반겨주는 천해의 관광지인데요.

 

요즘같이 힘든 코로나 시대에, 언텍트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아름다운 여수 여행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오늘의 여수 여행 추천코스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 돌산공원 → 여수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여수아쿠아플라넷

 

 


여수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여수-고소동-천사벽화마을-풍경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풍경

 

여수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은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사적인 곳인데요. 마을 조성 초기 1,004m의 골목길을 벽화로 장식했다고 하여, 천사 벽화골목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총 9구간 가운데, 1구간부터 9구간까지 각각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수의 역사와 문화, 화백 거리 등 다양한 벽화들이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멋진 벽화와 함께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은 바로 아름다운 여수 바다인데요. 해안길을 따라,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마을 구조는 시원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멀리 보이는 돌산대교와 엑스포대로, 장군도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 여수 고소동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고소동 268

 

 


여수 돌산공원

 

여수-돌산대교-전경
여수 돌산대교 전경

 

여수 돌산공원은 돌산대교와 마주 보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외곽길을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원 곳곳에는 아름다운 여수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수 앞바다 바로 앞에 있는 돌산도는 연륙교가 없던 시절, 배를 타고 들어가야 했었는데요. 하지만, 1984년 돌산대교가 준공되면서, 현재는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의 출발지이자 종착역으로, 많은 여행객이 찾는 여수의 필수 여행코스가 되었습니다.

 

 

여수-돌산대교-야경
여수 돌산대교 야경

 

여수의 랜드마크인 돌산대교와 함께, 아름다운 여수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은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돌산공원을 최고로 최고로 꼽는 이유는 바로, 돌산대교의 모습을 가장 정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낮부터 밤까지, 24시간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돌산대교는 여수 시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다리이자, 여수를 찾는 여행객들에게는 색다른 여행을 선사는 멋진 곳입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 여수 돌산읍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 355-1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전경
여수 해상케이블카 전경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 앞바다 상공을 지나, 돌산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인데요.

 

2014년 12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오동도 입구에 위치한 자산공원과 돌산도 돌산공원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반 캐빈 35대와 크리스털 캐빈 15대, 총 50대의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발아래는 바다가 흐르고, 하늘 위로는 구름이 지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수 여행을 걸어서 다니기 위해서, 이 여수 케이블카는 꼭 필요한 여행코스인데요. 돌산공원에서 아름다운 돌산대교를 구경하고 난 뒤, 오동도를 가려면 여수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돌산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오동도 바로 앞에 있는 자산공원에 내려 오동대교를 건너면, 바로 오동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여수 케이블카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캐빈 내에 설치된 스피커를 연결하면,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아름다운 여수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케이블카 이용안내는 아래에 있는 여수 케이블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 여수 돌산읍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여수 케이블카 이용안내

 

운영시간

일요일 ~ 목요일 : 오전 10시 ~ 저녁 8시

금요일 ~ 토요일 : 오전 10시 ~ 저녁 9시

 

입장요금

일반        (왕복)  : 15,000원

크리스털(왕복)  : 22,000원

 

안내전화 : 061) 664-7301

 

▶ 여수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수 오동도

 

여수-오동도-앞바다-풍경
여수 오동도 앞바다 풍경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섬, 오동도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출발점입니다.

 

오동나무가 많고, 섬의 모양이 오동잎을 닮았다고 하여 오동도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이 섬을 대표하는 나무는 동백나무입니다.

 

겨울을 지나 봄이 오면, 오동도는 나무와 땅, 그리고 사람 마음에서 세 번 핀다는 붉은 동백으로 붉게 물드는데요. 그래서, 오동도를 동백섬이라 부릅니다.

 

 

또한, 오동도는 약 133,000㎡(약 4만 평) 규모의 거대한 생태숲을 이루고 있는데요. 418종의 난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고, 동박새와 직박구리, 뻐꾸기 등 아름다운 새들의 터전이 되고 있습니다.

 

오동도 전체에 거미줄처럼 뻗어있는 탐방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은데요. 여기에, 용굴과 코끼리바위 등 기암절벽이 조화를 이루며, 천혜의 비경을 자랑합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 여수 수정동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 1-11

 

 


여수 아쿠아플라넷

 

수족동굴-구경하는-연인
수족동굴을 구경하는 연인

 

여수 엑스포 바로 남측에 인접해 위치하고 있는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에서 두 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면서, 최초의 지상 아쿠아리움입니다.

 

지도상에 정식 명칭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태양광 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인데요.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가면, 꼭 만나야 할 해양 동물은 바로 세계적으로 희귀한 흰돌고래 벨루가인데요. 벨루가뿐만 아니라, 참물범과 수달, 훔볼트 펭귄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는 아쿠아리움 관람뿐만 아니라, 특별 마술공연, 펭귄 생태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온 가족이 여행하는 가족여행이라면, 모두 다 재미있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안내는 아래에 있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주소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여수 아쿠아플라넷 이용안내

 

운영시간 (연중무휴)

매일 오전 10시 ~ 저녁 7시

 

입장요금

성인 : 34,000원

경로, 청소년 : 31,000원

어린이 : 28,000원

 

안내전화 : 061) 664-7301

 

▶ 여수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 가기

 

 


여행 시 주의사항

요즘 같은 코로나 사태와 관련한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각 여행코스별 운영 여부 및 시간 등이 변동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여행코스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한편,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북쪽으로 약 10분 정도 걸으면, KTX를 탈 수 있는 여수엑스포 역이 있는데요.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여수 여행코스의 마지막으로 정한 이유도, 걸어서 다니기 편한 여행코스를 만들기 위해서였습니다.

 

 

지금까지, 향긋한 봄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낭만의 도시 여수를 만끽할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 5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따듯한 봄날,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동백이 활짝 핀 여수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수선화의 섬, 신안 선도 가는 방법

 

수선화의 섬, 신안 선도 가는 방법

전남 신안군에는 1004개의 섬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신안군의 섬 가운데, 섬 모양이 매미같이 생겼다고 하여, 섬 이름이 선도인 조요한 섬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봄철이면 수선화로 섬 전체

tour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