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세상

유레일 패스와 스위스 패스 사용법

NALDA7 2021. 3. 6. 00:10

 

유레일패스와 스위스패스

유럽 쪽으로 여행을 자주 다닌 분이라면, 유레일 패스와 스위스 패스는 엄청 익숙하실 텐데요.유럽여행을 처음 가는 분이라면 생소한 단어인 유레일 패스스위스 패스, 그리고 반가운 그린 패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유레일 패스
  • 스위스 패스
  • 그린 패스

 

호수를 바라보는 귀여운 강아지

유레일 패스

유레일 패스는 유럽 외 지역의 거주자인 관광객을 위해 만든 특별 할인 승차권인데요. 유레일 패스는 다시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유레일 글로벌 패스(Eurail Global Pass)

 

유레일 글로벌 패스란 유레일 패스로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유럽 24개국에서, 정해진 기간 동안 자유롭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연속 패스입니다.

 

 

유레일 플렉시 패스(Eurail Flexi Pass)

 

유레일 플렉시 패스란 유레일 패스를 이용 가능한 유럽 24개국에서 자유롭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지만, 지정된 기간 내에 지정된 날수만큼만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스위스 패스

외국인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스위스 국내 교통 패스로, 스위스 여행 시 엄청난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수단인데요. 유레일 패스와 유사한 개념입니다.

 

이용 일자와 조건에 따라 스위스 패스, 스위스 플렉시 패스 등으로 나뉘는데요.만 25세 이하인 경우, 유스 요금을 적용하여 발권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 패스의 좋은 점

 

 

스위스 국내 대부분의 교통망을 해당 기간 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철도망이 아니라 대중 교통망입니다.

 

스위스 패스가 적용되는 구간은 국유철도인 스위스 연방철도만이 아닌 "스위스 교통 시스템"에 가맹된 모든 사철 및 운송회사에 적용됩니다.

 

공짜가 아니라 하더라도, 표 발권 시 스위스 패스를 제시하고 50% 할인, 2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스위스 패스가 스위스 뮤지엄 패스를 겸하기 때문에, 스위스 내 수십 곳의 유적지나 박물관에도 무료입장이나 할인 입장이 가능한데요. 입장료가 있는 어지간한 유명 관광지에서는 웬만하면 다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산악지대를 통과하는 설국열차

스위스 패스 이용 가능 구간

일단, 스위스 연방철도의 노선들을 무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접경지역에서도 지정된 구간에서는 철도와 페리를 무료 또는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주요 사유 철도의 노선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일부 관광열차(골든패스 파노라마 열차 등)도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명 산악열차(융프라우 철도 등)도 무료 또는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요 도시의 S반/RER도 무료 이용 가능
  • 주요 도시의 대중교통(버스, 노면전차, 지하철)도 무료 이용 가능
  • 레만 호수, 툰 호수, 취리히 호수 등의 여객선도 무료 이용 가능
  • 시골 구석구석에 들어가는 일부 장거리 버스도 무료 이용 가능
  • 각 지역의 고성(古城)이나 시내 박물관 입장 시 무료이거나 반액 할인

 

정확한 적용 구간은 스위스 패스 구매 시, 노선도가 따라오므로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여행패스 앱(APP)

코로나19 여행패스 앱(App) ▶ 그린패스

 

한편,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여행할 날만 기다리는 사람에겐 정말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앞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곧 '해외여행 자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 항공, 운수기업들의 협력기구인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몇 주 내에 '코로나19 여행패스' 앱(App)을 출시해, 현장에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백신 접종 및 코로나19 PCR 음성 확진서를 담는 앱이 사실상의 '백신 여권'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IATA는 앱을 사용하면 세계 각국에 흩어진 데이터를 별도의 표준화 작업 없이도 취합, 정리할 수 있으므로, 입출국 절차를 간편하게 진행 가능한 것은 물론, 여행객의 신체상태와 관련한 정보의 정확도와 입출국 업무 효율을 모두 높일 수 있을 거라 합니다.

 

인구 대비 백신 접종률이 50%(2차 접종까지 마친 비율 34%)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이스라엘은 이미'그린 패스'라는 '백신 여권'을 사용 중이라고 하는데요.

 

유레일 패스와  스위스 패스, 그리고 그린 패스까지 다 들고, 동화 같은 스위스 풍경을 직접 볼 수 있는 날도 머지않았네요.

 

참 잘됐습니다.

 

 

마터호른과 체르마트 가는 방법

 

마터호른과 체르마트 가는 방법

마터호른과 체르마트 마터호른과 체르마트 마을을 아시나요? 마터호른은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 사이에 위치해 있는 산인데요. 오늘은 한번 다녀오면 누구나 다시 가고 싶어 그리워하는 마터

tour9.tistory.com